제3회 하이아웃풋클럽 타운홀 미팅 개최!
12월 26일 제3회 프리랜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 타운홀 미팅이 열렸습니다. 이번 3회 타운홀 미팅의 주제는 <하이아웃풋클럽과 함께 임팩트를 만들어낸 사람들>을 주제로, 네 분의 연사를 모셨는데요.
하이아웃풋클럽 타운홀 미팅이란?
- 회사 전사 미팅의 방식을 하이아웃풋클럽 내의 반상회, 라이브 방송 느낌으로 이뤄지는 미팅
- 한달간 HOC 내 소식 업데이트 + HOC 7가지 가치를 잘 표현하는 멤버들을 초대해 미니 세션 + HOC 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같은 구성으로 이뤄져요.
- 하이아웃풋클럽에서는 멤버분들과 더 가까운 곳에서 주기적으로 소통을 나누며
- 하이아웃풋클럽이 멤버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가고자 매월 1회 진행하고 있어요.
타운홀 미팅을 통해 하이아웃풋클럽의 방향과 목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참여 멤버들에게는 자신의 성장을 다른 멤버들에게 공유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총 네 분의 연사 중, 첫 번째 연사로 함께 해주신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 인풋이 있으면 반드시 아웃풋이 있어야 합니다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전략적으로
실행하며 성장하고 싶다면?하이아웃풋클럽은 1인 사업가, 브랜드 오너, 프리랜서 등
‘내 것’을 하는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온라인 교육 & 피어러닝 커뮤니티입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인스타그램에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하이아웃풋클럽 으로 부탁드립니다.
마이웨이를 외치며, 각인된 사람 –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의 이야기
18년 경력의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은 마케팅과 브랜딩 분야에서 만능 키맨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브랜딩 마케팅부터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프리랜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 내에서도 라떼 하면 누구나 인정하는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죠.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에게 임팩트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라떼님은 숫자와 뗄 수 없는 삶을 살아가는 마케터지만, 숫자에 휘둘리지 않는 삶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라떼님에게 임팩트란 각인이라고 해요.
오랜 시간 동안 남아 잊혀지지 않는 영향력을 의미하죠.
라떼님은 본업이 마케터이지만, 스스로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어려웠다고 해요.
누군가에게 직접 다가가 자신을 알리는 것보다, 자신을 찾아오게 만드는 인바운드 전략에 집중했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자연스럽게 찾아오게 만드는’ 퍼널을 구축하는데 힘을 썼죠.
- 아웃바운드 : 공급자가 먼저 고객에게 연락을 취해서 기업의 제품을 알리는 행위
- 인바운드 : 고객이 자발적으로 기업의 콘텐츠나 제품에 접근하는 일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은 프리랜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의 7가지 가치를 자신만의 언어로 정의하며,
각 가치별로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를 명확히 했습니다.
특히, 원팀의 가치를 기버(giver)의 관점에서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죠.
이러한 헌신은 결국 2기 최고의 원팀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라떼님은 많은 하이아웃풋클럽 멤버들과 커피챗을 하고, 광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실험실’을 개최하며,
필요할 때 언제든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계산 없는 giving은 어마어마한 기회로 돌아왔습니다.
라떼님이 브랜딩과 마케팅하면 떠오르는 인물로 각인되면서,
자연스럽게 후기가 형성되어 입소문과 추천이 이어졌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강의 요청이 쇄도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고 싶은가요? 노출수와 유입수가 같다면? 당연히 50%의 전환율을 택하는 게 좋겠죠. 이렇게 높은 전환율을 만들 수 있는 건,
바로 ‘토크 트리거’라고 합니다. 이커머스의 전환율보다 월등히 높은 전환율을 자랑하는 이유는 바로 ‘신뢰 자본의 축적’ 덕분이죠.
- 토크 트리거(Talk Trigger)는 마케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 고객이 자발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유도하는 무언가를 의미
라떼님은 프리랜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의 다른 멤버들을 성심성의껏 도우며,
계산 없는 giving 덕분에 브랜딩, 마케팅하면 ‘라떼’를 떠올릴 수 있도록 각인을 만들 수 있었고
마케터 라떼님의 역량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어서 자발적인 입소문과 추천에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살아가는 방식이 라떼님에게 가장 어울리는 방식이라 말씀해주셨습니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방법론이 있고,
모두가 자신의 말이 정답이라고 애기하고 성공으로 가는 정도의 길이 있다고 말하곤 하지만
라떼님은 그런 방법론에 개의치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걸 택했습니다.
‘저렇게 마이웨이로 살아가도 나쁘지 않네?’의 살아있는 예가 되고 싶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여러분은 라떼님처럼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면서 타인에게 어떻게 각인되고 싶으신가요?
나만의 임팩트란 무엇인지, 스스로 정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프리랜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에서 시니어 마케터 라떼님처럼 나만의 임팩트를 쌓고, 함께 성장해 보아요.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결과를 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전략적으로
실행하며 성장하고 싶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1인 사업가, 브랜드 오너,
프리랜서 등
‘내 것’을 하는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온라인 교육 & 피어러닝 커뮤니티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