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아웃풋클럽 회고, HOC 참여 전과 후 무엇이 달라졌을까?

하이아웃풋클럽 회고

하이아웃풋클럽 연말 회고, 멤버들과 함께 하기

연말이 되면 한 해를 돌아보면서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반추하는 시간을 가지곤 합니다. 얼마나 잘 살았는지, 무엇이 좋았고 아쉬웠는지 기록해보면서 2024년을 잘 살아가고자 하는 다짐을 세우게 되죠.

그치만 회고라는 게 혼자서 시간을 내서 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연말이면 특히나 이벤트들이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하이아웃풋클럽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내부 회고 및 공유회를 열었어요. 하이아웃풋클럽 내의 블로그 챌린지 리더이신 8기 쥬니누나님과 하이아웃풋클럽을 이끌어가고 계신 원온원노트님이 함께 도움을 주셔서 2023년 하이아웃풋클럽을 경험한 이야기를 회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 인풋이 있으면 반드시 아웃풋이 있어야 합니다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 및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의 4주 프로그램입니다.

4주간 명확한 아웃컴을 만들어냅니다.
– 목표했던 결과를 달성해보는 성취감 및 효능감
– 탁월한 동료, 크리에이터들과의 연결
–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가치창출의 기회 경험

👉 하이아웃풋클럽 인스타그램에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하이아웃풋클럽 으로 부탁드립니다.


하이아웃풋클럽 멤버들은 회고를 하면서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요? 또 어떤 변화를 느꼈을까요? 7/8기 서현님께서 직접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아주셨는데요.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드립니다.

하이아웃풋클럽은 성장하는 태도를 배우고 ‘행동’할 수 있는 곳 – 4기 똑디

퇴사한 지 1년 정도 지난 프리랜서 디자이너로서 두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바로 ‘피드백의 부재’와 ‘성장의 한계’였는데요. 고민만 하다가 실행이 늦어지는 저에게는 ‘인풋보다는 아웃풋’에 집중하며 서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어요. HOC가 멤버들의 성장에 진심인 것 같다고 느끼게 되어 합류하였습니다.

활동하면서 주체성과 적극성을 배울 수 있었어요. 본인의 방법으로 성장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며 다양한 삶의 레퍼런스를 수집했어요. 협업 기회도 다수 얻었으며 디자이너로서의 효능감을 키웠습니다.

HOC는 나에게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도록 돕는 트램펄린 8기 서퍼

학생들을 가르치며 수업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찾았고, 커뮤니티 기반의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었어요. 학생들을 모으기 위해 인스타 계정을 시작했지만 실행이 지지부진하던 차에 ‘창업가 기반의 자기계발 커뮤니티’를 발견하고 함께 크게 성장하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딱 한 달간 HOC에만 몰두했고, 인스타 성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들의 피드백 덕분에 비즈니스 디벨롭에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60만 릴스도 제작해보았고 학생 팔로워도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조금 더 빨리 들어올 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환경 세팅으로 숫자로 매길 수 없는 가치와 태도를 배우다 – 3/4/5기 데니스

23년은 참으로 잔인하고도 찬란한 해였습니다. 사랑하는 외할머니를 보내드렸고, 자랑스러운 손녀딸이 되고 싶다는 목표 하나로 첫 창업에 도전했어요. 7년간 직장인이었기에 새로운 환경 세팅이 절실히 필요했기에 HOC에 들어왔습니다.

7개월이 지난 지금 돌아보니 정말 많은 성과를 거두었더라고요. 목표였던 컨설팅 전환율 25% 그 이상의 수치를 달성했으며 SEO전문가로 확실히 포지셔닝할 수 있었어요. 제가 하는 일이 여러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순간에 효능감을 무척이나 느꼈고, 배움을 토대로 24년에도 반복과 집적을 실행해보려 합니다.

여러 시도와 배움으로 퇴사 후 홀로서기를 할 수 있었어요 – 3/5기 피곤한덤덤

퇴사 후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를 창업하며 다양한 어려움을 겪다가 HOC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콘텐츠 창작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곳이 필요했고, 리더십을 키우고 싶었으며 다양한 분들께 조언받으며 고립감을 없애고 싶었어요.

주 5회 콘텐츠 인증 프로그램의 덕분에 발행에 강제성을 가지고 시도해보았는데 오히려 힘빼고 시도하니 노출이 늘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피어리더 제도를 통해 리더십 역량을 키웠고요. 혼자서는 확신이 없었는데, 다양한 분들의 도움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을 하는 내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 5/7기 박송삼

조직문화 분야에 관심은 많았지만 모르는게 많아 막 공부를 시작하려던 참에 인풋과 아웃풋의 사이클을 같이 돌려보고 싶었어요. 교육업에만 있다보니 다소 갇혀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보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보고 그들이 ‘진짜로 궁금해하는 조직문화’가 뭔지 알아보자는 마음으로 지원했어요.

하이아웃풋클럽은 내 것을 뽐내는 자리가 아니라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같이 성장하는 곳이라는걸 느꼈어요. 직장인으로서의 제가 아니라 진짜 하고 싶은 걸 하는 제 모습을 계속 보며 폭풍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브랜드로, 개인에서 리더로, 멤버에서 빌더로 – 2/3/4/5기 브레드하이픈

제가 좋아하는 조직을 운영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디저트 브랜드를 창업해서 하나하나 배우고 실행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수익을 안정화하고 싶었는데 계획대로 되지 않다가 창업가 자기계발 커뮤니티 HOC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디저트 가게를 준비하면서 피드백이 절실했는데,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도움을 주신 덕분에 답답함이 해소되었어요. 다양한 협업 기회도 얻을 수 있었고,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대한 고민도 피드백을 통해 뾰족하게 해결해볼 수 있었어요. 리더십 역량을 키우며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에 대한 열정이 있고, 성장하는 환경에 대한 갈증 해소 – 3/4기 발레그롱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힘을 키우지 못하면 회사라는 울타리만 믿고 끊임없이 도태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로 효능감을 느끼고 싶었고, 성장하는 환경에 대한 갈망이 컸기에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왔습니다.

취미발레 계정을 운영하며, 발레인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는데 동료 피드백 덕분에 저만의 핵심 메시지를 정립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스스로를 향한 질문을 많이 던지게 되었고, 피어리더 시스템을 통해 조직적인 측면에서도 성장이 있었어요. ‘매출해커톤’ 등의 행사를 기획하기도 하고 각종 챌린지를 운영해보며 효능감을 키웠습니다.

하이아웃풋클럽을 사랑하는 멤버들의 연말 회고

멤버들의 후기를 보니 들어오기 전의 나와 후의 나의 성장을 돌아보며 2023년 가장 의미있는 선택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는 곳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한 멤버들의 생생한 후기 전문은 ‘하이아웃풋클럽 후기’를 검색해서 살펴보세요!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결과를 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하이아웃풋클럽,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사전알림 신청하기


추천하는 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의 특별한 문화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의 특별한 문화

바야흐로 커뮤니티 대홍수의 시대, 수많은 온라인 커뮤니티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다 ‘거기서 거기’ 같아 보이고, 정작 나에게 딱 맞는 커뮤니티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커뮤니티를 선택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바로 그 커뮤니티가 추구하는 ‘가치’를 살펴보는 것인데요. 채용 과정에서 기업과 지원자가 서로 컬쳐핏을 맞춰보는 것처럼 커뮤니티에 들어가기 전, 그 곳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을 확인해본다면 커뮤니티에서 더 유익한...

한국 나가면 다 행복할까? HOC 멤버들의 다양한 해외살이 이야기

한국 나가면 다 행복할까? HOC 멤버들의 다양한 해외살이 이야기

해외 멤버들과 함께 한 온라인 벙개 안녕하세요! 하이아웃풋클럽 프로그램 매니저 단발모리입니다👋 저는 지금 콘텐츠 습관을 다시 만들기 위해 16기 프로그램을 멤버들과 함께 뛰고 있는데요. (멤버들의 성장과 고충을 함께 경험하고 있답니다 ^^…) 해외에서 참여하는 멤버들이 많아지니 피드백을 더 다양한 시야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더라고요.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의 트렌드와 시선으로 내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보고, 아이디어를 주고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제 시야도 함께...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