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아웃풋클럽에서 ‘발사 후 조준’으로 방향성 찾기
성장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하이아웃풋클럽! 너무 들어오고 싶은데 아직 방향성이 막막해서 주춤 거리고 있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포스팅이에요. 방황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 인풋이 있으면 반드시 아웃풋이 있어야 합니다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 및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의 4주 프로그램입니다.
하이아웃풋클럽 셀프디깅은
퍼스널 브랜딩의 첫 시작을 돕는 방향성 설계 3주 프로그램입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인스타그램에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하이아웃풋클럽 으로 부탁드립니다.
✅ 이런 분들에게 이 글을 추천드려요
- 하이아웃풋클럽 지원하기 전 방향성이 구체적이지 않아 고민되시는 분
- 무언가 시도를 하고 싶은데 잘 못 찾아서 막막하신 분
Q> 하이아웃풋 멤버들에게 방향성에 대한 질문!
하이아웃풋클럽 멤버들이 방향성 찾는 게 왜 힘들었는지, 어떻게 HOC 안에서 나만의 방향성을 찾아냈는지, 그리고 방향성을 고민하느라 HOC 지원을 고민 중인 분들이 왜 지원을 해야 하는지를 활동하는 멤버들에게 조언을 구해봤어요. 멤버분들이 적극적으로 댓글을 남겨주셔서 지금의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포스팅은 하이아웃풋클럽 멤버 트렌드커넥터, 단새, 불쏘시개, 모모, 나타미 님의 답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고민하는 동안 같이 진행하면서 찾을 수 있었다 by, 트렌드커넥터
트렌드커넥터님 같은 경우에는 퇴사 한 달 앞둔 시점에서 ‘회사 밖에서 본인의 무기를 만들어 퍼스널 브랜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셨어요. 당시 이것을 혼자 하기 어렵다는 걸 알았기에 누군가와 함께 고민을 하고 싶었다고 했죠. 회사 밖에서 본인의 인프라를 갖춰 성장하기 위해 어떤 사람인지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만드는 게 필요해 인스타그램 콘텐츠 주 5회 제작이 필수인 자기계발 커뮤니티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왔다고 해요.
정말 의미있던 사실은 하이아웃풋클럽 내에 있는 다양한 멤버들과 같이 일하고 활동하면서 전혀 몰랐던 세계들을 확장할 수 있었다고해요. 덕분에 마케팅 대행사를 넘어서 다른 마케팅의 영역과, 비즈니스 분야를 알 수 있게되었고, 더 큰 꿈을 꾸며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죠.
트렌드커넥터님께서는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없이 고민하는 것보다, 일단 실행해 보며 하나 하나 스몰윈을 채워가며 찾아가면 어느 순간 뚜렷해질 수 있다고 말씀 주셨어요. 하이아웃풋클럽 멤버 트렌드 커넥터님의 방향성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뭐라도 해봐야 시작 방향은 알 수있다 by, 단새
단새님은 ‘나다운 것’에 대한 방향성을 찾기 위해 하이아웃풋클럽 전단계인 셀프디깅 부터 참여하셨는데요. 셀프디깅과 하이아웃풋클럽의 차이점을 말해보자면, 셀프디깅은 내가 조금 더 고민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에 초점에 맞춰져있고, 하이아웃풋클럽은 방향성은 조금 미흡하더라도 내가 조금 더 시도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씀 주셨어요. 방향성이 아주 희미하더라도 멋진 사람이라며, 앞으로 이제 뭘 해야 할까?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와서 뭐라도 해봐야 한다고 남겨주셨답니다.
단새님이 참여하셨던 하이아웃풋클럽의 전단계 셀프디깅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느 단계에 있더라도 방향성은 도움받을 수 있다 by, 불쏘시개
불쏘시개님은 하이아웃풋클럽 8기 지원 당시에 방향성을 못 잡고 고민하던 때였다고 해요.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퇴사했는데 2달도 안되어서 중단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행동하지 않고 가만히 있다면 상황이 악화될 것이 뻔했기 때문에 환경을 바꾸기 위해 과감하게 하이아웃풋클럽에 지원해서 직접 해보면서 하나하나 스몰윈을 쌓아 방향성을 찾으셨답니다. 이제는 방황이 아닌 앞으로의 꿈을 향해 멋지게 달리고 있어요!
하이아웃풋클럽 불쏘시개님의 방향성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단 시도하면서 뭘 좋아하는지 알게 되었다 by, 모모
하이아웃풋클럽 멤버 모모님은 치앙마이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계신 멋진 분이에요. 하이아웃풋클럽에 오기 전까지 어떤 걸 잘하고, 하고 싶은지에 대해 명확하게 정리하지 못하셨는데요. 방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확실하고 똑바로 된 길을 정해야 한다고 생각하다 보니 잘되지 않았다고 해요.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오고 나서는 함께하는 탁월한 사람들을 보고 미루는 것보다 ‘일단 시도하고 결정’하며 방향성을 찾고 뾰족해지셨는데요. 그 덕분에 ‘아웃풋, 기버, 틀 부수기’를 짧은 시간 내에 모두 해내어 발전한 모습을 마주하시기도 했어요.
하이아웃풋클럽 모모님의 방향성 아웃풋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단 지원하고 방향성을 찾자 by, 나타미
나타미님께서는 방향성을 고민하는 분들께 일단 고민하지 말고,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와서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동시에 같이 해봐야 방향성이 찾아지는 것 같다고 말씀 주셨어요. 사실 머릿속에만 있으면 꺼내져있지 않으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해결되지 않거든요.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오면 다양한 분야의 멤버들이 이야기하면서 피드백도 주고, 커피챗을 하며 방향성을 찾는데 시간을 정말 단축할 수 있거든요.
멋있는 나타미님의 하이아웃풋클럽 후기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이아웃풋클럽은 4주 동안 피어 그룹의 멤버들과 함께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아웃풋을 만들며 방향성을 찾아가는 곳이에요. 실제로 참여한 멤버들의 답변들을 보았을 때 방향성은 일단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와서 시도하고,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면서 만들어 나간다는 것으로 정리가 됩니다. 하이아웃풋클럽에 들어오기 전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분들께 이 글이 도움 되길 바라요. 지원하실 때 걱정하지 말고 이 안에 들어와서 함께 방향성을 찾아가요!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결과를 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