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즈니스의 시장성을 확인하는 방법, 하이아웃풋클럽 실험실

비즈니스 기회

HOC에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피어러닝, 피어 피드백, 온라인 세션, 벙개, 실험실 등 이중에서 실험실은 HOC 멤버분들이 비즈니스 아이디어 검증 및 수익화 검증이 주 목적인데요. 어디에서도 듣기 어렵고 오직 HOC 멤버들만 첫 번째로 들을 수 있는 실험실을 소개합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 인풋이 있으면 반드시 아웃풋이 있어야 합니다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전략적으로
실행하며 성장하고 싶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1인 사업가, 브랜드 오너, 프리랜서 등
‘내 것’을 하는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온라인 교육 & 피어러닝 커뮤니티입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인스타그램에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하이아웃풋클럽 으로 부탁드립니다.

수익화를 검증하는 방법, HOC 실험실

7기에 이르기까지 57개의 실험실이 열렸어요!

HOC의 실험실은 수익화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수 있습니다. HOC 멤버들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수익화 검증이 주 목적인 곳이죠.

하이아웃풋클럽에 합류한 멤버들은 실험실을 통해 수익화 경험을 쌓아볼 수 있습니다. 소액이라도 소정의 비용을 받고 진행되기 때문에, 내 힘으로 돈을 벌어봤다는 스몰윈과 자기효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실험실은 멤버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개선할 수 있죠. 더욱 중요한 건, 실험실 이후에 외부에서 해당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화를 성공하는 사례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멤버들은 어떻게 실험실을 활용하고 있을까요? 멤버들의 일부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멤버들의 수익화 검증을 위한, 실험실 사례

수익화 실험실 1. 오늘님의 강점 워크숍

멤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오늘님의 강점 워크숍은 서로의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워크숍이었습니다. 개인과 팀이 강점으로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죠. 오늘님은 멤버들의 뜨거운 반응과 후기 덕분에 이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료 강점 워크숍을 열 수 있었습니다.

오늘님은 수익화가 가장 큰 목적은 아니었지만, 언제나 따뜻하게 받아주고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게 만드는 HOC의 환경 덕분에 실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익화 실험실 2. 주영님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101

엄청난 성장세로 영예의 HVP 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주영님. 주영님은 HOC 실험실 문화에 대해서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Stepping stone(디딤돌, 초석)이라 말씀해주셨어요. 그 이유는,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바로 수익화 해보기에는 니즈도, 고객도, 어디 있는지 있는지조차 모르기 때문입니다.

내부 HOC 멤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경우, 아예 니즈를 멤버들 대상으로 발견할 수 있거나, 어떤 대상이 니즈를 강하게 느끼는지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주영님이 개최하신 <비즈니스 네트워킹 101>의 경우에도 희야님께서 비즈니스를 위한 네트워킹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는 글을 보고 실험실을 개최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36분이 신청해 규모있는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실험실의 경우 진짜 가장 적은 공수와 부담으로 시도해보기가 좋습니다. 단순히 ‘실험실’을 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수익화 실험실 3. 매필녀님의 Chat GPT 릴스 자동화 워크숍

매필녀님은 HOC 내에서 Chat GPT 활용 방안에 대해 전수해주고 계십니다. 매필녀님 또한 HOC 멤버들이 릴스를 제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험실을 개최했다고 해요. 릴스 주제로 워크숍을 열게된 것도 아이디어를 멤버들이 겪는 Pain Point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참여했던 멤버들이 릴스 제작에 큰 도움을 받아 콘텐츠 제작이 수월해졌다고 말합니다. 매필녀님은 이 워크숍을 통해서 Chat GPT를 활용한 수익화에 시도하셨고, 멤버들의 후기들을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수익화를 달성했습니다.

수익화 실험실 4. 뜌또님의 대학원 & 이직 워크숍

어떻게 전략적으로 이직, 대학원을 준비해야하는지 A to Z를 모두 알려주신 뜌또님의 워크숍. 실제로 관심을 두고 있는 멤버들이 많아서 좋은 후기도 많이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뜌또님은 실험실을 열고 멤버들이 정성스레 작성해준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니 유료 커리어 컨설팅 문의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몰윈과 자기효능감을 동시에 가져가는, HOC 실험실

하이아웃풋클럽에서는 누구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험해보고 수익화를 도전해보는 과정을 돕고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가치 창출’을 할 수 있죠. 자기만의 원석을 발견하고, 원석을 다듬어 나만의 보석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 하고 싶다면 하이아웃풋클럽에 합류하세요!

하이아웃풋클럽은 언제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분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하고 있습니다 🙂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결과를 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전략적으로
실행하며 성장하고 싶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1인 사업가, 브랜드 오너,
프리랜서 등
‘내 것’을 하는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온라인 교육 & 피어러닝 커뮤니티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하이아웃풋클럽,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사전알림 신청하기


추천하는 글

‘실패는 나침반이다’ 저자 한기용님과의 북토크

‘실패는 나침반이다’ 저자 한기용님과의 북토크

<실패는 나침반이다>의 저자실리콘밸리 리더 한기용님과의 북토크가 열렸습니다! 하이아웃풋클럽 멤버들과 한기용 리더님의 두 번째 만남이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지난번 멤버십 토크에서도 멤버들에게 깊은 통찰과 위로를 전해주셨기에 이번 자리 또한 크나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 1회차 멤버십 토크 : 28년차 실리콘밸리 한기용 CTO님의 인생 및 커리어 조언 이번 북토크는 한기용님의 지난 40년 간의 커리어 인사이트를 응축한 신간 <실패는...

작년보다 5배! 750명을 사로잡은 HOC 플리마켓 기획 여정

작년보다 5배! 750명을 사로잡은 HOC 플리마켓 기획 여정

6시간 동안 750명이 방문한 HOC 챈스마켓의 성공 비결 대성공한 하이아웃풋클럽 플리마켓! / photo by 연우님 2024년 5월 18일, HOC의 제2회 플리마켓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첫 회에 150명이 방문했던 것에 비해, 올해는 무려 750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리며 대성공을 거두었는데요. 놀라운 점은 12명의 셀러 중 8명이 첫 플리마켓을 통해 처음 셀러로 데뷔했다는 사실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큰 성과를 낼 수 있었을까요? 이번 하이아웃풋클럽 플리마켓의...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