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챗 요청,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요?

커피챗 요청

하이아웃풋클럽에서 멤버들이 가장 만족해 하는 문화가 있다면, 바로 ‘커피챗 문화‘입니다. 다른 멤버들에게 커피챗 요청을 통해 멤버들이 서로 돈독해지는 경험도 할 수 있고, 대화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협업 기회가 창출되기 때문이죠.

문제는 이 커피챗 요청에 대한 부담을 가지는 경우가 있어, 신청조차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하이아웃풋클럽 내에서 커피챗을 가장 많이했다고 자부할 수 있는 4기 유코치님께 커피챗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 하이아웃풋클럽 : 인풋이 있으면 반드시 아웃풋이 있어야 합니다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 및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의 4주 프로그램입니다.

4주간 명확한 아웃컴을 만들어냅니다.
– 목표했던 결과를 달성해보는 성취감 및 효능감
– 탁월한 동료, 크리에이터들과의 연결
–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가치창출의 기회 경험

👉 하이아웃풋클럽 인스타그램에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하이아웃풋클럽 으로 부탁드립니다.

커피챗 스페셜리스트, 유코치님

커피챗 요청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연말파티 때는 커피한잔할래요 수상자시기도 했습니다.

일단, 많은 사람들이 미안해서 먼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받고 바로 보답해야한다는 생각 때문에 못한다. 사실 커피챗은 ‘본인이 성장’하는 게 갚는 거다. 커피챗을 통해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고, 그 인사이트를 통해 내가 어떤 행동을 해서 결괏값을 얻었는지가 커피챗의 매력이다.

오히려 바로 돌려줘야한다는 생각, 보답해야한다는 생각 때문에 본인의 성장을 저해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대단한 선수들도 결국 코치나 감독의 도움을 받아서 성장하지 않는가? 선수들도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도움을 얻는 것처럼 본인들도 그렇다고 생각하면 좋다.

커피챗 요청을 많이 하면 좋은 점

커피챗을 하면서 실제로 내가 더 많이 성장했다. 주는 입장이었지만 받은 게 더 많았던 것. 나한테는 자기 효능감을 얻을 수 있었던 기회였다. 어찌보면 팀원들에게는 잔소리지만, 다른 이들은 이 이야기를 귀하게 여겨주니까.

커피챗을 하면서 개인적으로는 미팅 스킬이 많이 늘었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의 문제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솔루션을 도출해는 과정이 엄청 빨라졌다. 커피챗을 많이 하면서 여러 유형을 많이 만나본 게 도움이 된 것 같다.

커피챗 요청 전, 내 생각 정리는 필수다

커피챗의 장점은 ‘질문을 하는 과정’ 중에 스스로 알아차리는 포인트가 있다는 점이다. 커피챗을 하기 전에 내가 왜 이 커피챗을 하고자 하는 지, 생각 정리를 미리해오면 좀 더 밀도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하이아웃풋클럽에서는 온보딩 커피챗처럼 필수 커피챗이 존재하지만, 세상에는 당연한 것은 없고 모든 지 준비가 되어있어야 보다 좋은 커피챗이 될 수 있음을 알았으면 한다. 서로의 시간은 서로에게 소중하니까.

같이 보면 좋은 자료

커피챗은 결국 네트워킹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한 연습과도 같다

하이아웃풋클럽에서 흔히 말하는 이야기가 소셜 임팩트, 네트워킹 드리븐이지 않는가? 이게 결국 커피챗을 통해 시작된다. 내 커피챗이 익숙하지 않으면 네트워킹을 하기 어렵다.

만약 내가 너무 내향적이라서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하기 어려우면, 나보다 좋은 네트워크를 가진 이 단 한명이라도 붙잡고 커피챗을 해보면서 스킬을 늘려가는 걸 권한다. 세상을 살다보면 ‘나 혼자’ 모든 것을 한다는 건 불가능하다는 걸 깨닫게 된다. 내 것으로만 잘되는 게 아니라 함께 잘되는 게 서로에게 윈-윈이라는 걸 하이아웃풋클럽을 통해 알게 되었다.

산 속에서 들어가서 혼자 젓가락까지 만들어서 쓸 게 아니라면, 절대 혼자 살아간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특히 요즘 같이 개개인의 관계가 파편화된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경우, 관계를 중시하는 게 좋다.

관계를 잘 맺을 줄 아는 사람이 성장하고 성공하기 좋은 시대다.

하이아웃풋클럽이라는 마중물을 적극 활용하기

하이아웃풋클럽은 네트워킹을 맺어가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는 곳이다. 여기서 커피챗과 사람들과의 관계 맺음을 연습하고, 밖에 세상을 바라보면 성장하기가 수월하다.

커피챗을 하면 내가 시행착오를 겪어가면서 한달을 걸려 얻을 인사이트를 단 1시간, 2시간 만에 얻을 수도 있다. 그만큼 사람과 사람간의 만남은 어떤 기회, 어떤 행운으로 찾아올지 모른다.

커피챗을 통해 도움을 받았으면, 도움을 받은만큼 실행해서 보여주면 된다. 마음의 짐이 되면 커피라도 한 잔 사드리면 되는 것이고. 커피챗 이후에 성장하고 있는 과정을 공유드리거나 인사를 드리는 것도 좋다.

독서가 다른 사람의 세계를 가장 쉽게 만나는 거라면, 커피챗은 그 이상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을 직접 만나고 관계를 맺는 건, 전혀 다른 게임을 하는 것과 같다.

커피챗을 통해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스스로 증명하는 길이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 생각한다.

하이아웃풋클럽 내 커피챗 문화의 산 증인이라 할 수 있는 유코치님 덕분에 커피챗 요청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어떻게 하면 커피챗을 잘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맺어갈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인터뷰 해주신 유코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결과를 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하이아웃풋클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가치창출을 돕는
피어러닝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하이아웃풋클럽,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사전알림 신청하기


추천하는 글

스레드로 자사몰 매출 0원에서 월 매출 수천만원까지 성장한 6가지 비결

스레드로 자사몰 매출 0원에서 월 매출 수천만원까지 성장한 6가지 비결

유료 광고 없이 자사몰 매출 월 수천만 원을 만든 비법 브랜드는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걸 끊임없이 알려야 해요. - 헬스케어 바이오 브랜드 비디펌 커머스 총괄 I 10기 쭌스님 쭌스님은 자사몰 매출 0원에서 출발해 단 10개월 만에 수천만 원의 매출을 일구어냈습니다. 이 전략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포화 상태의 플랫폼 대신, 스레드와 틱톡 등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한 신생 플랫폼을 공략했다는 점이죠. 쭌스님은 건강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단 2명이 3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브랜드 달성한 비결

단 2명이 3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브랜드 달성한 비결

단, 2명이 만들어낸 월 매출 3억 브랜드 세상은 우리 브랜드 없이도 잘 돌아가요.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노력하고 발로 뛰어야 해요. - 건강차 닥터이브 브랜드 대표 I 14기 제이미님 불과 3개월 만에 월 매출 1억을 돌파하고, 1년도 채 되지 않아 월 매출 3억을 돌파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건강차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브랜드 '닥터이브'인데요. 닥터이브의 대표 제이미님은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차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컨설팅과...

찐팬을 만드는 스몰브랜드 마케팅 전략 feat.실제 사례 중심

찐팬을 만드는 스몰브랜드 마케팅 전략 feat.실제 사례 중심

스몰 브랜드 마케팅의 무기는 '진정성'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작은 브랜드가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을 쓴 이근상 대표는 작은 브랜드가 큰 브랜드를 넘어설 수 있는 비결로 '진정성 있는 기술로 큰 영향력을 가지는 것'을 말합니다. 작은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강점을 찾고, 그 강점을 진정성 있게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특정 분야에 집중하여 깊이를 더해나가면 작은...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